보조금 24 에서 자신의 보조금 확인해 보세요
국가에서 나오는 여러 보조금을 알면서도 못 받고 몰라서도 못 받고 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알면서도 못 받는 것은 뭔가 너무 까다롭다거나 얼마 안되는 금액이라거나 하면 수속이나 절차가 어려워서 포기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로 정부24에서 만든 보조금 24 라는 것을 이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의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의 보고서를 보면 지자체 복지담당자의 약 71%가 꼽은 대상자의 국가보조금 비신청 이유 1위가 몰라서 입니다. 사실 보조금 혜택이라는 것이 수만개에 이른다고 하는데 나는 나라에서 주는 거 하나도 못받았다 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이 보조금 24 라는 것이 생긴 것입니다.
보조금 24 에서는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혜택을 한 곳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0년 9월23일부터 10월7일에 국가 보조금 맞춤형 서비스 대국민 투표 이벤트라는 것이 있어서 이 기간 중에 브랜드명칭과 홈페이지 디자인 등의 투표를 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이름이 나라드림 24, 온나라 보조금을 이기고 보조금 24 라는 명칭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서비스 어떤 것이 있는지, 내가 수혜자격이 있는지 한번에 확인하고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정부 24 홈페이지 안에 구축 중인 것이 바로 보조금 24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는 찾으려는 보조금이 있으면 일일이 그 해당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또 상세내역까지 확인해야했으며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로그인 한번으로 받고 있는 혜택과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 이용방법
아직은 전국에서 다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2021년 2월24일부터 전국의 13곳 시범지역에서 먼저 시작됩니다. 그리고 4월부터는 정식 개통 됩니다. 2월24일부터의 시범지역은 인천의 연수구와 미추홀구, 대구의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충남의 보령, 아산, 서산, 서천, 청양, 홍성 13곳 입니다.
보조금 24 온라인 이용방법은 정부 24 홈페이지나 정부 24 앱에 본인이 회원가입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부 24 로그인 후 보조금 24를 클릭해서 서비스 이용동의에 최초 한번만 체크하고 첨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보조금 24 오프라인 이용방법은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서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신분증을 지참해 보조금 24 신청서를 제출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목록을 수령하기에 체크하고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하면 됩니다.
2021년 4월까지는 중앙정부의 서비스 305종을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것은 25종입니다. 이것이 12월까지는 약 6천여 종의 지자체 서비스를 동일세대원 가족이 다 확인할 수 있으며 온란인 신청이 가능한 것은 75종까지 입니다.
2022년에는 이것을 더 확대해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서비스 혜택을 가족관계등록부상의 가족이 모두 혜택 확인 가능 대상에 포함되며 온라인으로 신청가능 한 것은 100종에 이르게 됩니다.
보조금 24 통해서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는 수많은 혜택 중에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등 200여 종의 서비스를 2021년 4월까지 확인할 수 있고 이 후 계속해서 확대될 것입니다.
하지만 역시 이렇게 온라인으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는 것 자체도 보조금 24 라는 것 자체도 모르고 있을 디지털 소회 계층을 위해서 오프라인으로 보조금 24 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